티스토리 뷰

60대 부모님을 위해서 멀티비타민을 알아보다가 스페쉬의 제우스 포맨을 선택하였습니다. 구매 당시에는 몰랐던 다양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사용하지 못하였습니다. 선택한 이유와 후기, 금지 품목인 이산화티타늄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선택한 이유

부모님께 보내드릴 멀티비타민 영양제를 찾다가 스페쉬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온라인에서 집중적으로 광고하고 있어서인지 많이 보였고, 세대별로 특성화하며 멀티비타민을 판매하는 것이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10대부터 60대까지 여러 종류의 영양제가 있어서 자세히 살피게 되었고, 부모님 연령에 맞는 60대 멀티비타민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이름은 제우스 포맨입니다. 돌이켜보면 후회가 많습니다.

 

 

 

스페쉬 멀티비타민 및 후기

 

스페쉬 멀티비타민 패키지 사진영양제 정제 사진

박스와 멀티비타민 용기를 살펴봤을 때는 심플하면서 깔끔한 색상이 좋게 여겨졌습니다. 스페쉬 멀티비타민 중에서 제우스 포맨은 60대 남성을 위한 영양제입니다. 사실, 천편일률적인 구성보다는 연령에 맞는 성분을 배합한 것이 좋았습니다.

 

 

 

정제 사진스페쉬 영양제 사진

하루 권장량은 4 정입니다. 하루 2회, 2정씩입니다. 멀티비타민 특성상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함량이 높긴 하지만, 하루에 4정까지 먹어야 하나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해외 영양제는 그들의 신체 특성을 고려하여 국내용보다 함량이 높음에도 대부분 1~2정으로 충분한데, 4정까지는 과한 것 같았습니다. 여기서부터 의문이 들었습니다.

 

미리부터 살펴보고 정확하게 구매를 해야 했는데 받고 나서 성분을 자세히 살펴보니 기본적인 영양소뿐만 아니라 첨가물 부형제가 정말 많았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베타카로틴, 홍삼의 진세노사이드는 물론 제조의 용이성과 단가 절감을 위해 무리할 정도로 많은 첨가제가 들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섭취 방법 안내 사진원재료 및 함량 사진유의 사항 사진

박스와 용기에는 명확한 성분이 표기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히 첨가물 부형제의 경우에는 설명서를 꼼꼼하게 봐야만 어떤 첨가제가 들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선택했던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박스나 용기에 그대로 표시해놓았는데, 스페쉬 제우스 포맨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고유의 원료만 담은 유기농 건강기능식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고, 그에 따른 명확한 원재료명을 공개하고 있는데, 그대로 보여주지 않고 슬쩍 감추는 듯함이 매우 기분 나쁘게 느껴졌습니다.

 

한 가지 안타까운 점은, 이런 것을 예상하지 못하고 받자마자 박스와 설명서를 그대로 버렸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스페쉬 홈페이지를 보면 주원료 및 부원료, 원산지, 첨가물 부형제를 공개하고 있는데, 사전부터 살피지 못했던 책임을 그대로 지게 됩니다.

 

 

 

 

 

 

금지 품목 이산화티타늄

특히, 유럽에서는 첨가물 부형제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 이산화티타늄 착색료까지 포함된 것이 충격이었습니다. 물론 이산화티타늄은 다른 멀티비타민 영양제에서도 쓰이는 것을 보는데,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발암물질이기 때문입니다.

 

유럽에서는 산화티탄으로도 불리는 이산화티타늄을 이미 금지 품목으로 지정하였습니다. 하지만, 한국 식약청에서는 특별한 언급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후로 이산화티타늄이 들어 있는 모든 영양제는 버렸고, 스페쉬 제우스 포맨 멀티비타민 역시 그대로 버리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극소량만 들어 있을 텐데 그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비타민과 같은 영양제를 만들면서 원가의 절감이나 원하는 색을 입히거나 가루가 묻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위해서 이산화티타늄을 사용하는데, 모르고 먹는 것과 알고 난 후에 먹는 것은 다른 얘기인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를 미리 상세하게 살피지 못한 책임이 큰 것 같습니다.

 

부모님을 위해서 60대 영양제의 스페쉬 멀티비타민 제우스 포맨을 선택하고 나서 정말 많이 후회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서 한 가지를 사더라도 어떤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살피는 습관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첨가물 부형제가 적게 들어 있거나 유기농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합니다.

 

보조식품을 구매할 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살펴보면 스페쉬 제우스 포맨 외에도 충분한 대체제가 많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먹는 만큼 좋은 원료와 재료로 만드는 영양제를 선택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