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렉사프로정 용량에 따라 5mg, 10mg, 15mg, 20mg 등이 있고, 항우울증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복용 전 꼭 전문의와 상의 후 제대로 먹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자세한 효능 및 효과, 부작용, 금단증상, 반감기, 술 연관성 등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렉사프로정 효능 및 효과

렉사프로정(Lexapro tab)은 우울증과 불안 장애, 공황 장애와 같은 치료에 사용되는 항우울증 약품입니다. 용량에 따라 5mg, 10mg, 15mg, 20mg 등의 종류가 있고, 자세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우울 장애를 갖고 있는 경우 치료 약으로 제공됩니다. 공황장애를 개선할 수 있고, 강박장애 증상을 감소할 수 있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사회 불안장애 및 범불안장애와 같은 증상 완화 효능 있습니다.

 

렉사프로정 형태는 이름 그대로 정(tablet) 알약이고, 뇌 안의 세로토닌 농도를 높여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주에서 4주 복용 후부터 효능 및 효과를 나타내기 시작합니다.

 

 

 

 

부작용

알약

렉사프로 5mg 복용 시 일반적인 부작용 증상은 두통과 어지러움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구역질이나 설사, 변비와 같은 위장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불면증 또는 졸린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발한 증상이 증가할 수 있고, 때로는 성 기능 장애가 나타날 수 있는데, 주로 사정을 지연하는 부작용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작용 증세는 시간이 지나면서 완화되는 경향이 있지만, 과다 복용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진단 후 정량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금단증상

갑자기 렉사프로정 5mg 복용을 중단하면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육통이나 오심, 두통과 같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생길 수 있고, 초조감이나 우울감이 악화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과 비슷한 이와 같은 금단증상 예방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갑자기 끊는 것(중단)이 아닌 점진적으로 용량을 줄여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감기

렉사프로정의 반감기는 하루에 하루 반 정도입니다. 자세하게는 27시간에서 32시간의 반감기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간은 몸속에서 약물의 농도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뜻합니다.

 

 

술 상호작용

렉사프로정 복용 시 알코올(술)을 함께 섭취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든 약물이 동일하지만, 술(알코올)은 약물의 부작용 증상을 증폭할 수 있고, 졸음이나 어지러움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아니 반드시 섭취를 중단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주의 사항

렉사프로 정 복용 시,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본인에게 적정한 용량(5mg 시작으로)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작스럽게 복용 중단하지 않고, 전문의와 상의 후 점진적인 감량이 필요하고, 술 섭취는 꼭 피하는 게 좋습니다.

 

렉사프로정은 효과적인 항우울증약으로 알려졌지만, 올바른 사용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전문의의 지시에 따르는 것을 권장해 드리고, 복용 시 부작용 및 기타 증상 나타났을 때는 잠시 중단 후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