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타민C는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매일 꾸준하게, 그리고 지속해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브랜드는 고려은단이고, 원료 또한 좋습니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의 성분과 먹는법, 메가도스, 그에 따른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효능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체내에 있는 유해산소를 제거하여 정상적인 세포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인 영양소입니다.

 

수용성 성분으로, 체내에서 사용되고 남은 물질을 체외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면역 기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평상시뿐만 아니라 감기나 몸이 좋지 않을 때 메가도스와 같이 복용량을 많게 하면 효과적입니다.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주름 예방에 좋고,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충치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성분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비타민C 영양제이고, 1정에 1000mg의 용량으로 체내에 기본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의 원료는 세계적으로 영국산과 중국산이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원산지와 상관이 없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중국산을 먹기에는 꺼림칙합니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고려은단 비타민C의 원산지는 영국산이고,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하고 있어서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고려은단 브랜드를 믿고 먹기에 좋습니다.

 

DSM 비타민C 분말 그대로를 담은 영양제가 있는데, 순수 100% 비타민C입니다. 하지만,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정제 형태이기 때문에 순수한 원료와 함께 첨가물 부형제가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이산화티타늄과 같은 발암물질이 없고, 비교적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정의 용량은 1080mg으로 비타민C 혼합제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비타민C와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성분이 함께 있습니다.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는 식이섬유 중의 하나로, 비타민C의 안정성을 높이고, 체내에 흡수가 더 잘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물질이어서 안심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스테아린산칼슘, 카복시메틸셀룰로스칼슘, 이산화규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스테아린산칼슘은 식물성 지방산입니다. 정제(알약)의 결합력을 높여서 분해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카복시메틸셀루로스칼슘은 셀룰로스를 화학적으로 변형하여 정제 형태 그대로를 유지하면서 물에 잘 녹을 수 있도록 돕는 성분입니다.

 

이산화규소는 광물성 성분입니다. 알약의 습기를 흡수하고, 변형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와 같은 첨가물 부형제가 전혀 없으면 좋겠지만, 극소량의 안전한 성분만 들어 있고, 국내 식약처에서 인정한 식품첨가물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먹는법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공복에 먹으면 속쓰림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빈속에 먹으면 더 효과적이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분명한 개인차가 존재하고,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방법이라서 자기의 몸 상태를 체크하며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의 하루 권장량은 1정입니다. 1알(1g = 1000mg)은 어디까지나 최소 권장량이고,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회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용성 성분이고, 메가도스를 할 때 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고, 개인적으로도 크게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메가도스

일반적인 메가도스는 권장량보다 10배 이상을 섭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소변과 함께 배출되는 성질로 인해서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장장애나 철분의 과잉, 신장 결석, 수면 장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어서 너무 많은 과다 복용은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아침과 저녁, 때로는 하루 3회에 1~2g 정도로 나누어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즉, 한 끼에 1~2정을 나누어서 먹는 것입니다.

 

지용성 비타민은 체내에 축적이 되지만, 수용성 비타민인 C는 과다 복용 후 남은 성분은 체외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는 것보다는 하루에 여러 번 나누어서 먹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이 정도로 메가도스 용법을 실행하면 보다 안전하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실제 효과를 보고 있어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DSM 분말 비타민C 효능 및 복용법, 추천 후기

건강을 위해 챙기는 영양제 중에서 가장 기본으로 생각하는 성분은 비타민C입니다. 보통 알약이 많은데, 가루 형태의 비타민C 복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타민C 효능과 함께 올바른 복용법, DSM

well.jumann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