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즈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1L는 SSG닷컴이나 신세계 이마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스페인이고, 가격이 상당히 좋아서 편하게 이용하기 좋은 올리브유입니다. 물론 가성비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마트 직수입 및 구매

이마트에 가면 피코크나 노브랜드와 같은 자체 브랜드가 있고, 직수입하여 품질 좋은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올리브유는 쿠팡을 이용합니다. 신기하게도 다른 제품들은 네이버 스토어나 다른 쇼핑몰에서 무료 배송으로 저렴한 상품이 많은데, 올리브유의 경우, 무료 배송이 거의 없기 때문에 쿠팡 로켓 배송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올리브오일에는 모니니, 대체코, 올리타리아 등이 있습니다. 1L 용량에 1만 5천 원 전후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환율이 상승하고 있어서인지 전보다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얼마 전, 이마트에 방문하였다가 직수입한 엑스트라버진 구즈만 올리브오일을 발견하였습니다. 1만 3천 원이 안 되는 가격에 직수입하였기에 기대하는 마음으로 사 왔는데,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구즈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1L

구즈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하시엔다 구즈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Hacienda guzman Extra Virgin Olive Oil)의 원산지는 스페인입니다. 동일 상품으로 네이버 검색 시 나오는 올리브유는 냉압착 추출 방식이라고 하는데, 이마트에서 살 수 있는 것은 압착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같은 의미인지, 아니면 다른 상품인지는 더 검색하고 알아봐야겠지만, 이마트에서 살 수 있는 올리브오일은 바로 이 제품입니다.

 

친환경 올리브 열매를 압착 방식으로 추철하였고, 산패율이 낮다고 합니다. 산뜻하고, 신선한 풀 향기를 맡을 수 있고, 끝맛이 조금은 쌉쌀하다고 하는데,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올리브유와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가격 및 후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올리브유는 거의 쿠팡 로켓 배송을 이용합니다. 무료 배송에 가격대로 합리적이어서 1만 5천 원 전후에 1L 용량을 주로 구입합니다.

 

접근성이 좋은 이마트에서 직수입한 구즈만 올리브오일 역시 1만 2천 원 정도(12800원)의 가격이라면 충분한 가성비를 지녔습니다.

 

고품질의 오일을 원한다면 기본적으로 2만 원 이상은 지불해야 합니다. 그 이하의 가격대로는 거의 비슷한 맛과 향, 품질을 가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모니니, 대체코, 올리타리아 등을 먹어봤는데, 1L 용량에 1만 5천 원 전후라면 대체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은 품질입니다.

 

 

올리브오일 주입구

구즈만 올리브오일의 가장 큰 장점은 유리 용기에 담겨 있고, 미세 조절이 가능한 주입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패 방지에는 유리 용기가 좋고, 한 번에 쏟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미세 조절 뚜껑은 매우 유용합니다.

 

우리 가족은 오아시스에서 구입하는 난각번호 1번의 계란 프라이를 할 때 올리브오일을 사용하고, 다른 요리(드레싱, 샐러드 등)에는 더 고급 올리브유를 쓰고 있습니다.

 

적당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 산패 방지에 좋은 유리 용기와 미세 조절 뚜껑, 접근성이 좋은 이마트에서 살 수 있는 구즈만 올리브오일을 추천합니다. 편하게 사용하기 좋아서 다음에도 재구매를 할 생각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마트 코스타도로 엑스트라버진 유기농 올리브오일 후기

얼마 전, 이마트에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했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면서 코스타도로 엑스트라 버진 유기농 올리브오일을 구매했는데, 장단점이 있지만, 대체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올

well.jumanni.com